Ⅰ. 과학이란 무엇인가 3. 과학을 보는 다양한 시각
03. 과학과 인문학의 소통은 왜 중요한가
목차
- 스토의 두 문화 담론의 중요성
- 과학과 인문학 사이의 상호 무지
- 과학과 인문학의 경계 모호성
- 학문 분야의 경계 모호성
- '과학'의 다양한 해석과 적용
'최소한의 인문학 > 과학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과학사] 과학적 사고의 시작, 고대 그리스의 과학 / 핵심정리/ 요약 (0) | 2024.04.28 |
---|---|
[고등학교/ 과학사] 서양 과학의 뿌리, 고대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과학 / 핵심정리/ 요약 (0) | 2024.04.28 |
[고등학교/ 과학사] 과학은 특별한가 / 핵심정리/ 요약 (0) | 2024.04.26 |
[고등학교/ 과학사] 과학사는 어떤 학문인가 / 핵심정리/ 요약 (0) | 2024.04.26 |
[고등학교/ 과학사] 과학은 진보적 연구 프로그램이다. / 핵심정리/ 요약 (0) | 2024.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