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오사카를 찾는 한국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사카를 최근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오사카 시내지역에서 가볼 만한 곳을 몇 가지 추려봤다. 일본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방문예정인 관광객들은 이 글을 참조하여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신사이바시스
- 도톤보리
- 구로몬 시장
- 쓰텐카쿠
- 아베노 하루카스
- 시텐노지
- 스미요시타이샤 신사
- 우메다 스카이 빌딩
- 아베노 하루카스
-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 가이유칸
- 오사카성
미나미 지역
-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나가호리도리 거리의 남쪽에서 소에몬초도리 거리까지 남북으로 약 580m 이어지는 미나미 제일의 번화가이다. 대형 백화점, 일본 최신 패션 등 약 180개의 점포가 늘어서 있으며, 휴일 방문객이 국내외로부터 17만 명이 넘은 인기 상점가 지역이다.
- 도톤보리
예비스바시 다리, 구리코와 가니도라쿠의 간판 등 유명한 사진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곳임과 동시에 쇼치쿠자에서 연극을 볼 수 있고, 타코야키, 구시카츠(꼬치튀김), 일본라면 등을 즐길 수 있는 번화가이다. '구이다오레(먹다가 망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곳이니, 오사카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이다.
- 구로몬 시장
생선이나 육류, 청과 등 신선한 먹거리를 돌아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시장이다. '오사카의 부엌'이라는 별명을 가졌을 정도로 점포들이 많아, 일본 시장문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덴노지, 아베노 지역
- 쓰텐카쿠
국가 유형문화재로 등록되어 있는 신세카이 지역의 상징적인 건축물이다. LED라이트로 탑 전체가 일 년 내내 다채로운 색으로 화려하게 조명을 띄고 있고, 신세카이 지역에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다.
- 아베노 하루카스
지랑 300m, 일본 최고 높이의 빌딩으로 최상층(58~60층) 전망대 'HARUKA 300'에서는 오사카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백화점, 호텔, 미술관 등도 이 건물에 보여있어, 하루 종일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 시텐노지
1400년 전에 쇼토쿠 태자가 건립한 7개의 큰 절 중 하나이다. 아름다운 오중탑과 혼보 정원의 극락정토의 뜰 등을 볼 수 있는 불교사찰이다.
- 스미요시타이샤 신사
매년 새해에 하츠모데(첫 참배)에 찾아오는 방문객 수가 오사카에서 가장 많은 신사이다. 일본 전국의 스미요시 신사의 총본사로 예로부터 항해 안전의 신으로 숭배받고 있는 신사로, 관광객보다는 일본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신사이다.
나카노시마 지역
- 우메다 스카이 빌딩
'세계 건축물 TOP 20'에 일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세계 최초의 연결 고층건물이다. 지상 173m의 최상부에 개방형 전망대가 있어 오사카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JR 오사카역을 중심으로 백화점, 호텔 등이 모여 있는 복합 상업 시설이다. 쇼핑과 식사를 즐기기에 편한 곳으로, 쇼핑을 선호하는 관광객이라면 방문해도 좋을 곳이다.
항만지역 및 기타 지역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미국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가까운 일본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제각기 다른 9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는 놀이동산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놀이기구와 캐릭터 쇼 등으로 아침부터 밤까지 어른과 아이들 모두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 가이유칸
태평양과 그 주변의 각 지역을 재현한 세계 최고급 수족관이다. 약 620종, 3만 마리에 이르는 해양생물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 오사카성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해 축성된 성으로, 내부에는 역사자료를 전시한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망대에서는 오사카의 동서남북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연간 2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오사카의 랜드마크이다.
최근 낮은 엔화가격으로 그 어느 때보다 일본 방문이 용이하고 좋은 시기이다. 일본여행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글을 읽고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오사카] 오사카 엑셀 호텔 도큐 후기/ 오사카 호텔추천 (0) | 2023.01.05 |
---|---|
겨울 일본여행 준비물 (0) | 2023.01.03 |